본문 바로가기
생활정보

내 통장 찾아줌, 내 계좌 한눈에 모바일 서비스 2018

by 나는부자다 2018. 2. 21.

2018년 2월 22일부터 은행/보험/상호금융/대출/카드 등 내 모든 계좌정보를 한눈에 조회할 수 있는 내 통장 찾아줌 '내 계좌 한눈에' 모바일 서비스가 시작됩니다.

 

 

 

내 계좌 찾아줌, 내 계좌 한눈에 모바일 서비스

 

 

 

2017년 12월 19일 '파인'(금융소비자 정보포털)에서 인터넷 서비스가 개시되면서 PC에서 조회가 됐었는데요, 올해는 모바일 전용 앱이 출시되면서 스마트폰을 통해 모든 금융정보를 관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.



아이폰/안드로이드폰 모바일에서 내 통장 찾아줌 '내 계좌 한눈에' or '어카운트 인포'를 검색하여 다운받아 설치하면 됩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앱 설치되면 서비스 이용동의에 체크하고 공인인증서 및 스마트폰을 통해 인증절차를 거칩니다.



본인인증 후 6자리 숫자를 입력하여 간편번호를 설정하면 추후에 별도 인증절차 없이 간편번호만 입력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
이번 서비스는 우체국 예금계좌도 조회가 가능해져 정기 예적금 등 일괄조회가 가능하며, 모바일에서 앱을 로그인 한다음 우체국 '서민 상호금융'을 찾아 클릭하면 금융기관별로 통합하여 조회할 수 있습니다.



16개 은행에 개설된 내 계좌현황을 한번에 조회하고 50만원 미만의 사용하지 않는 계좌의 잔액은 다른 계좌로 이체시킬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
2018년 8월에는 저축은행/증권회사/휴면계좌 등 전 금융권으로 서비스를 확대하여 내 통장 찾아줌 서비스(휴면계좌 &장기 미거래계좌)도 한번에 조회가 가능하여 금융정보를 편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.

댓글